Monday, February 3, 2014
밴쿠버에서 은행 체크 쓰는 방법
밴쿠버에서 처음 써보는 체크...
우선 왼쪽 상단에는 본인 이름과 주소 등 연락처가 있습니다.
처음 은행에 체크 요청시 이름만 나오는 체크도 있고 본인이 직접 작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날짜에는 돈이 출금될 수 잇는 날짜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내년 1월 1일로 날짜를 적어 놓으시면 아무리 이번달에 치크를 입금해도 돈이 빠지지 않습니다.
밑에는 (PAY TO THE) 받는 사람 혹은 회사 이름, 그리고 오른쪽으로는 숫자로 금액을 적어 주시고 받는 사람 이름 밑에는 금액을 글자로 써 주셔야 합니다. 금액은 달러 단위까지만 쓰시고 센트는 숫자와 /100으로 써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 싸인란에는 꼭 싸인을 해주시고 메모란은 옵션 입니다. 예를 들어 개인적인 메모 혹은 받는 사람에게 무슨 용도로 보내는 것인지 메모를 남기는 것입니다. 가장 밑에 본인 계좌 번호 및 은행 정보 그리고 체크번호가 있습니다.
나중을 위해서 체크번호를 남겨 두시고 혹시라도 나중에 체크가 분실 되더라도 은행에 리포트 하시면 됩니다. Void Cheque는 혹시라도 자동이체를 쓰실때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본인 계좌 정보라고 보시면 되고, 전화비나 매달 자동이체를 설정 하실때 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체크 쓰실때는 수수료가 없습니다만, 예를 들어 체크가 잘못 써졌거나 혹은 은행잔고가 부족할 경우 그에 따른 Fee 가 붙습니다.
출처: CBM
Subscribe to:
Posts (Atom)